아메리칸항공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친절한 항공 여행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메리칸항공은 고객의 안전과 편안함,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즐거운 비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은 지역 제휴 항공사인 아메리칸 이글과 함께 60여 개국 350개 이상의 목적지로 매일 수천 편의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샬럿, 시카고,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뉴욕, 필라델피아, 피닉스, 워싱턴 DC에 허브를 두고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은 항공편 일정 예약부터 목적지 도착까지 여행의 모든 단계에서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당사는 최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 고객 서비스 계획은 당사가 추구하는 서비스 목표와 약속을 강조합니다. 아메리칸항공은 모든 고객을 소중히 여기며 항상 고객의 안전과 편안함,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기억에 남는 비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의 보호자 비동반 소아 서비스는 특정 상황에서 아동이 혼자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비동반 소아 서비스 가이드라인:
어린이 예약의 경우 부모 또는 보호자의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탑승 수속 시 해당 보호자 및 아이를 마중할 사람의 이름, 주소, 집과 직장 전화번호도 기재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도착 시 아동을 마중 나오는 성인의 신원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하는 데 사용합니다. 필요한 서류 작업을 마치고 미리 아동을 비행기에 탑승시킬 수 있도록 공항에서 일찍 탑승 수속 완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에서는 보호자 비동반 아동의 안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전에 또는 탑승 수속 시 아동의 항공편이 어떠한 이유로든 지연되거나 잘못 환승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출발일 등을 포함하여 해당 아동의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환승 도시에서는 공항 직원이 해당 아동을 환승할 항공기에 태워 주고 목적지 공항에서는 해당 아동을 만나기로 되어 있는 사람에게 데려다 드립니다. 환승 항공편이 해당일의 마지막 항공편인 경우에는 보호자 비동반 소아 서비스를 예약할 수 없습니다.
비동반 소아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예약 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권장 사항: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항상 장애인 승객에게 품위있고, 전문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아메리칸 항공과 아메리칸 이글은 장애인 자문 그룹과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항공기 접근성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 예약 센터에는 장애가 있는 고객을 위해 미리 여러 가지를 준비하는 특별지원 담당 직원(SAC)이 있습니다. 이 직원은 장애 특별지원 요청을 한 고객 지원을 하기 위한 전문 교육을 받았습니다.
고객의 최초 문의에 응대하는 예약 전담 직원이 특별지원 담당자에게 관련 정보를 전달합니다. 그러면 특별지원 담당자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향후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립니다. 이 정보는 공항 및 항공편 서비스 직원에게 전달되어 모든 아메리칸항공 직원이 미리 해당 고객 요청을 파악하고 준비할 수 있게 합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각 항공기에 장애가 있는 고객 지원을 위한 제한적인 수의 좌석을 별도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지원을 위한 동반자와 함께 여행해야 하는 장애가 있는 고객 지원을 위해, 특정 상황에서는 인접 좌석을 제공합니다.
접어서 머리 위와 좌석 밑의 승인된 수납 공간에 넣기에 적합한 지팡이, 목발, 보행 보조기는 기내 수하물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기내 보조 장치는 좌석열의 바닥 공간이나 통로로 튀어나오지 않을 만큼 충분히 작게 접혀야 합니다. 의자 쿠션, 분리 가능한 컨트롤 박스, 팔걸이, 발판 등의 물품도 기내에 반입할 수 있습니다.
CPAP 기계, 인공호흡기, 산소호흡기 등 비누출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자 의료 보조 기기는 특정 안전 테스트 표준을 충족한 경우 개인 용도로 객실에 반입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이동을 위한 동력 및 비동력 보조 장치를 허용합니다. 필요한 경우, 고객이 여행할 때 고객을 위해 휠체어 또는 보조 장치를 분해해서 재조립합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각 항공기의 객실에 승객의 접을 수 있는 형태로 된 수동 휠체어 1대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고객이 사전 탑승 절차를 따르는 경우 같은 도시에서 탑승하는 다른 고객의 기내 수하물보다 우선 순위를 가집니다. 보조 장치를 위한 객실 내 공간을 사전 예약할 수는 없지만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기내 머리 위 선반 또는 좌석 밑에 맞도록 접을 수 있는 경우 기내 반입 휠체어를 허용합니다.
접을 수 없는 휠체어/스쿠터는 위탁 수하물로 허용됩니다. 이런 품목은 주요 항공권 발권 카운터 또는 출발 탑승구에서 위탁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승객이 출발 탑승구에서 휠체어를 위탁하고 도착하는 출입구에서 받을 수 있는 특별한 휠체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승객은 환승 도시에서 해당 휠체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요청할 수 있지만 최종 목적지까지 휠체어를 위탁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환승 도시에서 휠체어를 요청하고 재위탁하는 데 필요한 추가 시간은 환승 효율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휠체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환승 공항에서 전담 직원이 휠체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예약 시 이런 도움이 필요한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객실 내 이동용으로 승인된 보조 장치는 한 승객에게 무료로 허용되는 위탁 및 기내 수하물을 합한 수 또는 탑승 시 승객이 가져올 수 있는 기내 반입 물품의 한도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특별한 요구가 있는 경우 요청에 따라 승객에게 사전 탑승 지원이 제공되며 일반 탑승보다 먼저 착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승객이 걸을 수 없는 경우 특별 통로 의자를 지원하며, 아메리칸 항공의 모든 항공기 좌석은 쉽게 착석할 수 있도록 이동식 통로 측 팔걸이가 특별히 디자인된 좌석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기내에서 의료용 산소가 필요한 고객은 FAA가 승인한 이동식 산소 발생기(POC)를 비행 중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 관련 서류를 작성하고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를 기기에 제대로 공급할 수 있도록 48시간 이전에 미리 항공사로 알려주셔야 합니다. 관련 서비스는 예약 센터(+1-800-433-73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FAA 승인 POC:
*SeQual Eclipse(모델: 1000, 1000A 및 1000B)와 SeQual Eclipse SAROS는 리퍼블릭 항공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모델은 항공기 기내 사용 용도로 좌석 아래에 수납하기에 너무 큽니다. 기내에 보조 기구로 반입해 머리 위 수납함에 보관할 수 있지만 기내에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아메리칸항공 주요 노선 항공기에 사용하도록 승인되었습니다. 단, Envoy 항공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허용됩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은 직원을 공항의 불만 사항 접수처(CRO)에 배치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 중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불만 사항 접수처가 불만 사항 접수처(CRO)를 지원하고 있으며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은 고객 및 고객의 수하물을 같은 항공편으로 운송할 수 있도록 많은 인력을 투입하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이 항공편과 함께 도착하지 않은 경우 수하물을 신속하게 반환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다른 항공사가 운송한 수하물의 운송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신속한 수하물 반환 목표는 최종 목적지까지 운송하는 항공사가 아메리칸항공인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미국 교통부(DOT) 규칙에 따라 항공편 운항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하는 경우 위탁 수하물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중대한 항공편 변경 및 취소 접근성 가이드라인을 충족하지 않을 수 있는 다른 사이트가 새 창에서 열림.
위탁 수하물이 지연되는 경우 아메리칸항공 수하물 서비스 담당 직원이 즉시 사용해야 하는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임시로 합리적인 비용을 보상해 드립니다. 목적지 공항의 비행 지속시간, 항공편 빈도, 세관 및 입국 절차로 인해 국제선 항공편의 수하물 반환 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은 수취하지 않은 위탁 수하물에 연락처가 부착되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연락을 드립니다. 수하물이 분실된 것으로 확인된 경우 모든 위탁 수하물 요금을 변상해 드립니다.
도착 후 수하물을 찾지 못했다면 공항을 떠나기 전에 수하물 서비스 담당 직원에게 알리셔야 합니다. 그러면 직원은 수하물 전달 절차를 설명하고 수하물 회수 절차 안내가 명시된 지연 수하물 영수증을 드립니다. 온라인으로 수하물 처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연된 수하물 검색 접근성 가이드라인을 충족하지 않을 수 있는 다른 사이트가 새 창에서 열림.
지연되거나 잘못된 경로로 운송된 수하물의 위치가 파악되면 운송사에서 수하물을 승객의 현지 주소로 가져다 드리며 비용은 아메리칸 항공에서 부담합니다. 수하물을 신속하게 반환할 수 없는 몇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지연 수하물 신고 기록은 확인 가능하며 여기에는 신고 시 기재한 연락처 정보와 배송 주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연된 수하물 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통계에 따르면 수하물과 승객이 함께 도착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지만, 의도치 않게 잘못된 곳으로 운송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하물 안쪽과 바깥쪽에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목적지에서 수하물을 찾을 때에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물품은 기내에 소지하고 탑승해야 합니다. 이러한 물품으로는 여행 관련 서류, 약, 귀금속류, 현금, 열쇠, 업무 관련 서류, 전자제품, 기타 개인적으로 매우 소중한 물품 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국내선 여행은 푸에르토리코 및 미국령 버진 제도를 포함하여 여정이 미국 내에서 시작하고 끝나는 여행을 말합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분실 또는 파손된 위탁 수하물의 경우 항공권을 구입한 국내선 고객 한 명당 최대 $3,800까지 변상해 드리며 수하물은 청구 확인의 대상이 됩니다. 분실 또는 파손된 수하물 청구 절차는 청구 신청 시 안내해 드립니다. 위탁 수하물의 정상적인 마모와 찢어짐, 객실에 승객이 휴대하고 탑승한 소지품의 분실 또는 파손에 대해서는 아메리칸 항공에서 변상하지 않습니다. 특정 물품(예: 현금, 귀금속류, 카메라)은 분실 또는 파손된 위탁 수하물에 대한 법적 책임으로부터 제외됩니다. 제한 및 제외 물품 목록은 아메리칸항공 운송 약관에 나와 있으며 요청 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선 여행이란 푸에르토리코 및 미국령 버진 제도를 포함하여 여정 중 한 구간 이상이 미국 외 지역을 포함하는 여행을 말합니다. 바르샤바 조약의 규제를 받는 항공편의 경우 위탁 수하물당 최대 31.75kg(70lbs)까지, 파운드당 최대 $9.07까지 변상해 드립니다(위탁 수하물당 최대 $634.9). 몬트리올 협정의 규제를 받는 항공편의 경우에는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 일인당 최대 1,288SDR까지 변상됩니다. 이러한 제한은 특정 해외 목적지로 가는 추가 수하물의 경우나 환승 항공사를 사용하는 경우 낮아질 수 있습니다.
연방 규정에 따라 위탁 수하물은 잠기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제대로 포장되지 않은 물품(예: 상자)이나 파손되기 쉬운 것으로 판단되는 물품(예: 그림)은 아메리칸항공 또는 아메리칸 이글의 수하물 법적 책임 조항의 대상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하물의 내용물 가치가 아메리칸 항공의 표준 보장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 수하물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초과 수하물 보험이라고 알려진 이 보험은 탑승 수속 시 발권 카운터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초과 수하물 보험의 경우 파손은 보험 대상이 아닙니다. 모든 고가 물품이 본 보험의 대상이 되지는 않으므로 구체적으로 소지하고 계신 물품이 보험 대상인지 직원에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탑승 수속, 수하물 위탁, 보안 검색대 통과를 위해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최신 여행 경보를 확인하여 탑승구 및 시간에 대한 항공편 상황 정보뿐만 아니라 일정, 공항 운영 및 주차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업계 최초의 상용 고객 프로그램인 AAdvantage® 프로그램은 1981년에 시작되었습니다. AAdvantage® 프로그램의 등록을 원하실 경우 아메리칸항공 또는 아메리칸 이글 항공권 발급 카운터를 이용하거나, aa.com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1-800-433-7300으로 전화하여 즉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AAdvantage® 회원은 아메리칸항공, 아메리칸 이글, oneworld® 항공사 및 참여 타 항공사를 이용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제휴 신용/직불 카드 사용 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참여 렌터카 업체와 호텔 체인, 쇼핑 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제품/서비스를 구매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적립한 모든 마일리지의 반 이상은 비행 이외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것입니다.
회원은 60개 이상 브랜드를 대표하는 30여 개 호텔 체인, 20개 이상의 항공사, 8개의 렌터카 회사, 12개의 금융 기업 및 350여 개의 브랜드 소매 업체 등 1,000개 이상의 참여 업체에서 마일을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40여 국가에서 100개 이상의 어피니티 카드(사용 시마다 자선 단체 등에 일정 금액이 기부되는 신용 카드) 제품 중 하나로 지불 시 마일을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AAdvantage® 마일은 지난 24개월 이내에 1회 이상 요건을 충족하는 거래가 있을 경우 만료되지 않습니다. 아메리칸항공 또는 아메리칸 이글의 항공편 마일리지 적립에서 Citi® / AAdvantage® 카드를 사용한 구매까지 마일을 적립/사용한 모든 유형의 거래가 포함됩니다. 기본 AAdvantage® 신용 카드 회원은 만 21세 미만인 경우 24개월의 적격 실적 기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여러 다양한 AAdvantage®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이용 기간 제한 없이 모든 항공편과 모든 좌석에 대해 보너스 항공권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보너스는 좌석 또는 보너스 교환을 금지하는 규정에 따라, 지정한 이름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일을 Miles for Kids in Need® 프로그램에 기부하여 중대 질환이 있는 아이들을 위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은 사전 고지 없이 언제라도 AAdvantage® 프로그램 규정, 보너스 항공권 및 특별 이벤트를 변경할 수 있는 권리와 6개월 사전 고지를 통해 AAdvantage®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로 인해 회원이 적립해 둔 마일리지 보너스를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경우에 따라 제공된 보너스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모든 목적지 또는 항공편에 대해 보너스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프로모션/행사를 통해 적립된 AAdvantage® 마일은 회원 등급 자격이나 Million MilerSM 회원 등급에 대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적립 및 특별 혜택은 정부 규제 대상입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다른 참여 제휴사에 의해 제공되는 상품 및 서비스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승객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모든 항공편이 제 시간에 운항되기를 바랍니다. 간혹 날씨 등의 문제로 인해 일정을 지키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항공편의 지연이나 취소가 발생한 경우, 아메리칸 항공의 목표는 승객을 가능한 한 신속하게 목적지까지 모셔다 드리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예약 또는 탑승 수속 시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시고 aa.com에 로그인하여 항공편 상태 알림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항공편 영향 여부를 확인한 후 30분 이내로 지연, 취소, 변경에 대한 업데이트를 적시에 계속해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당사는 지연 기간, 항공편 예상 출발 시간에 대한 정보를 가장 먼저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공편 일정 취소, 장시간 지연 또는 지연으로 인해 연결 항공편을 놓치는 경우, 좌석이 있는 다음 항공편을 추가 비용 없이 다시 예약해 드립니다. 다음 날까지 아메리칸항공 항공편 이용이 불가할 시 추가 비용 없이 제휴 항공사 중 한 곳으로 재예약을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당사로 인해 지연 또는 취소가 발생할 경우 요청 시 귀하에게 다음과 같은 대안을 제공해 드립니다.
승인된 호텔에 대한 바우처 제공이 불가할 시 이에 상응하는 호텔 비용이 환급됩니다. 호텔 셔틀/기타 교통 서비스 이용, 교통 바우처 제공이 불가할 시 이에 상응하는 교통 비용이 환급됩니다.
환불 불가 항공권을 구매했더라도 항공편 운항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하고 승객이 재예약 제안을 거부하는 경우 미국 교통부(DOT) 규칙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공편 일정이 다른 도시로 우회하여 최종 목적지까지 오후 11시 59분까지 탑승이 이루어지지 못할 시 다음과 같은 대안을 제공해 드립니다.
승인된 호텔에 대한 바우처 제공이 불가할 시 이에 상응하는 호텔 비용이 환급됩니다. 호텔 셔틀/기타 교통 서비스 이용, 교통 바우처 제공이 불가할 시 이에 상응하는 교통 비용이 환급됩니다.
항공편 일정 취소, 장시간 지연 또는 지연으로 인해 연결 항공편을 놓치는 경우, 좌석이 있는 다음 항공편을 추가 비용 없이 다시 예약해 드립니다.
아메리칸 항공이 통제할 수 없는 사건으로 인해 항공편이 지연 또는 취소되는 경우(예: 날씨) 숙박, 식사를 비롯한 기타 경비는 승객이 부담합니다. 아메리칸항공 직원이 호텔을 찾는 것을 도와드릴 것입니다.
항공편 취소 또는 장시간 지연으로 인해 항공기를 타지 않는 경우 남은 항공권 가격과 관련된 옵션 수수료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요청 접근성 가이드라인을 충족하지 않을 수 있는 다른 사이트가 새 창에서 열림.
아메리카 항공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고객의 안전과 만족이며 모든 항공편을 일정대로 이착륙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극히 드문 경우이나, 2시간 이상 터미널 탑승구 접근이 불가하여 육상(활주로, 유도로 제외)에서 지연이 초래되는 이례적인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모든 미국 내 공항에서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세부 비상 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이 같은 경우 당사는 다음을 포함하여 기본적인 필수 사항을 보장할 수 있도록 모든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모든 아메리칸항공 미국 공항 팀은 이러한 상황에 대비해 비상 대책을 마련해 놓고 있으며 여기에는 공항 및 해당 공항을 이용하는 다른 항공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공항에는 아메리칸 항공의 본사 운영 팀과 연락을 주고받을 현지 책임자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은 가족이 함께 앉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할 시 베이직 이코노미 요금을 포함하여 만 14세 이하 아동은 동반 성인과 함께 추가 비용 없이 동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에도 아메리칸항공은 동반 성인과 인접 아동의 좌석을 배정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대부분의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항공편의 예약을 한도 이상으로 받습니다. 한도를 초과하여 예약을 받는 이유는 일부 승객이 여행 계획을 변경할 때 예약을 취소하지 않는 전례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초과 예약은 고객 및 항공사 모두의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빈 좌석으로 운항하여 발생한 손실만큼 항공사는 운임을 올려서 이러한 손실을 보충할 것입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은, 아메리칸 항공은 이러한 방식으로 좌석을 판매함으로써 고객이 선택한 항공편의 좌석 요청 시 "좌석이 없습니다"라는 대답보다 "예약이 가능합니다"라는 대답을 더 많이 드릴 수 있습니다. 항공편이 초과 예약되었다고 해서 해당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이 항공편에 탑승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초과 예약된 대부분의 항공편의 경우 예약 후 탑승하기 위해 나타난 고객이 모두 해당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발 시 예약을 확정하고 탑승장에 나온 고객이 이용 가능한 좌석보다 더 많을 경우, 탑승구 직원은 보상 및 이후 항공편의 좌석 배정을 대가로 해당 항공편의 좌석을 포기할 자원자를 먼저 찾습니다. 매우 드문 경우지만, 자원자를 충분히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비자발적으로 고객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메리칸항공에서는 보통 탑승 수속 시간을 기준으로 탑승을 거부하지만, 심각한 곤란, 지불한 요금 및 AAdvantage® 프로그램 등급 등과 같은 요소가 고려될 수도 있습니다. 몇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 비자발적으로 탑승이 거부된 사람은 연방법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과 예약 정책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아메리칸 항공의 운송 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청 시, 예약 담당자 또는 공항 직원이 예약 시점 또는 공항 탑승 수속 중에 해당 항공편이 초과 예약되었는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초과 예약된 항공편의 대부분은 출발 시 탑승장에 나온 모든 고객이 탑승하기에 충분한 좌석이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메리칸항공 예약 센터에 전화하거나 아메리칸항공 발권 사무소 또는 발권 카운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특정 날짜와 시간에 대해 가능한 최저 요금(인터넷 전용 운임 제외)을 제공받습니다. 여행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경우에 해당하는 운임을 알려 드립니다. 가능한 최저 운임 견적이 아닌 경우, 아메리칸 항공의 책임은 견적 요금과 고객이 그 당시 적격했던 사용 가능한 최저 운임 간의 차이로 제한됩니다. 이보다 더 낮은 AA 운임이 온라인 등에서 이용 가능한 경우 이를 알려드립니다.
유용한 권장 사항:
미국 관련 문의는, +1-800-433-7300으로 아메리칸항공 또는 아메리칸 이글에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어 지원 문의는 +1-800-633-3711을 이용해 주세요. 청각 장애나 언어 장애가 있는 경우 800-543-1586으로 아메리칸항공 또는 아메리칸 이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선 예약은 현지 예약 센터에서 처리되며 전화번호는 지역 전화번호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모든 필수 정보를 받은 후 적용 대상 환불을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부 옵션 상품 및 서비스 항공권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환불 FAQ를 확인하십시오.
일부 국가에서는 환불 규정이 다르며, 이 경우 당사는 해당 규정을 따릅니다.
요건을 충족하고 미국 내에서 신용 카드로 구매한 모든 항공권, 옵션 상품 및 서비스의 경우 환불 요청 및 필수 정보를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명세서에 표시되는 데 최대 2번의 청구 주기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 구매에 대한 환불은 해당 신용 카드 계정으로만 가능합니다. 일부 환불의 경우 서비스 요금을 부과합니다.
현금 또는 수표로 구매한 모든 항공권, 옵션 상품 및 서비스의 경우 환불 요청 및 필수 정보를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20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항공권 가격에 포함된 세금 중 가능한 일부에 대해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경우 결제하신 수단으로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은 온라인이나 예약 센터,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American Air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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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0 E. Sky Harbor Blvd.
Phoenix, AZ 85034
환불 요청 시 다음에 해당하는 필수 서류와 정보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가령, 미국 외 국가에서 다른 통화로 구입한 항공권이나 조사 도는 확인이 필요한 항공권 등 일부 요청은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당사는 처리 시간 지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출발 2일 전에 aa.com 또는 아메리칸항공 예약센터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는 경우 항공권 구매 시점부터 최대 24시간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환불 규정은 모든 유형의 항공권에 적용되지만 환불을 받으려면 여행을 취소해야 합니다.* 단체 예약은 24시간 환불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AAdvantage® 보너스 항공권은 aa.com에서 언제든지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발권일로부터 최대 1년까지 마일리지를 복구하고, 해당 세금 및 수수료를 환불해 드립니다. 단, 첫 번째 항공편이 출발하기 전에 항공권을 취소해야 합니다. 마일리지 복구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음 경우를 제외하고 전액 환불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환불 규정이 다르며, 이 경우 당사는 해당 규정을 따릅니다.
일반적인 환불 정책은 24시간 후에 적용됩니다. 24시간 후에 여정을 변경하시면 항공권 가격이 달라지고 변경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취소하려면 aa.com에서 여정을 찾거나 예약 센터에 문의하시면 환불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온라인으로 여행을 취소할 수 없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예약 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사나 기타 예약처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한 경우, 해당 예약처에 환불을 문의하세요.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 예약 전담 직원은 승객이 여행하는 동안 동일한 항공 편명 유지가 되는 경우를 포함하여 한 항공기에서 다른 항공기로 이동할 필요가 있을 경우 알려드립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 항공권은 개별 항공편 구간이 아닌 여정을 기준으로 가격이 정해지고 판매됩니다. 도중에 여정을 변경해야 하거나 변경 필요성이 예상되는 경우, 아메리칸항공 또는 아메리칸 이글에 반드시 연락하여 항공권 및 남은 여행 계획이 이에 따라 어떤 영향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여정의 한 구간에서 탑승장에 나오지 않은 경우, 아메리칸 항공이 남은 항공 여행 구간 모두에 대해 고객의 예약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 예약 전담 직원을 통해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 항공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항공기 구성, 좌석 크기 및 좌석 간 거리 등은 물론 더 다양한 정보를 아메리칸항공 예약 전담 직원으로부터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aa.com 웹사이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적절한 때에 해당 고객에게 여정에 대한 변경 사항을 알려드리며, 예약 후에는 항공편 일정에 어떠한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예약 시 제공된 연락처 정보를 사용하여 반드시 연락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고객 서비스 플랜을 미국 국내의 모든 공동운항 제휴사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가능한 범위에서 공동운항 제휴사가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당사의 목표는 항공 업계에서 최고의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고객 서비스 문제가 있을 경우, 1차 문의처에서 최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는 자사의 전문 인력을 일선에 배치하여, 여행 경험 중 발생하는 대부분의 문제를 전담 직원이 해결하도록 합니다.
여행 후에도 당사 고객 서비스 부서는 고객 의견과 불만사항,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며칠 내로 답변을 드리지만, 최대 답변에 30일, 문제 해결에 6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모든 고객 피드백을 직접 읽은 후 답변을 보냅니다.
포커스 그룹, 설문조사 또는 미디어를 포함한 고객 통찰력을 포함해 아메리칸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은 고객 서비스 정보를 평가 및 공유합니다. 당사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문제를 해결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권한과 책임이 있습니다. 상품과 서비스 향상에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고객의 이야기에 귀 기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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