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공항
모든 아메리칸 항공과 엔보이 항공, PSA 항공, Piedmont 항공 팀은 종합 비상 대책을 마련하여 미국 공항에서 발생하는 장기 탑승 지상(활주로 구역) 지연에 대응해야 합니다.
개별 대책:
-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충분한 자원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현지 팀을 구성하고 종합관제센터와 연락할 수 있도록 팀장을 임명합니다
미국 각 공항에서 이뤄지는 비상대책은 다음 조직과 함께 조율합니다.
- 현지 공항 당국
- 미국 교통보안처(TSA)
- 미국 세관
- 미국 내 모든 공항에서 국제선 항공편에 상시 적용되는 국경 보호 조치
또한,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모든 공항을 위한 대책(회항 공항 지정 등)을 마련해 두었으며, 이를 통해 비상시 혹은 이상 기후와 같은 불규칙한 운영 상황이 발생한 경우, 다른 항공사와 시설 및 게이트를 공유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탑승구는 기존의 운영 우선순위(예: 의학적 응급 상황, 유지보수 문제) 및 현지 탑승구 호환성 제약에 따라 제공됩니다. 게이트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항공기에서 하차해야 하는 경우, 승객들은 승강용 계단 등 다른 장비를 통해 하차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언급되지 않는 한, 항공사 이름으로 판매한 국제선 항공 및/또는 공동운항편(다른 항공사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항공 편명)은 자체적인 활주로 구역 지연 비상 대책을 따릅니다. 이러한 비상 대책은 해당 항공사의 운송 계약에 속하지 않으며 명시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장기 활주로 구역 지연 제한
이륙을 위한 활주로 이동 중(출발 전) 및 착륙을 위한 유도로 이동 중(착륙 후) 장시간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동 단계 중 다음과 같은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 국내선의 경우 아메리칸항공, 엔보이 항공, PSA 항공 및 Piedmont 항공은 승객이 항공기에서 하선할 기회를 제공하지 않고 미국 공항 활주로에 3시간 이상 머무르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미국 공항에서 출발 또는 도착하는 국제선의 경우 아메리칸항공, 엔보이 항공, PSA 항공 및 Piedmont 항공은 승객이 항공기에서 하선할 기회를 제공하지 않고 미국 공항 활주로에 4시간 이상 머무르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경우 정해진 시간 제한을 넘겨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장은 승객의 항공기 하선 허용이 승객의 안전, 보안을 위협하거나 항공기가 승객이 하선할 활주로 구역에 위치할 수 없는 안전 또는 보안상의 이유가 있다는 점에 대해 결정을 내립니다.
- 승객을 내려주기 위해 게이트나 다른 입국 지점으로 회항하면 공항 운영에 큰 차질을 빚을 수 있다고 공항관제 센터가 기장에게 의견을 제시한 경우.
- 출발 항공편의 경우, 항공기의 주 출입구가 닫힌 후 3시간(국내선 항공편) 또는 4시간(국제선 항공편) 이내에 적절한 하선 지점으로 복귀하여 승객이 하선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항공기가 항공사의 통제를 받지 않는 구역에 위치한 경우, 연방항공청 관제탑, 공항 당국 또는 항공기 운항을 지시하는 기타 관련 당국의 요청에 따라 항공기는 적절한 하선 지점으로 복귀를 시작해야 합니다. 항공기가 항공사의 통제 하에 있는 구역에 위치한 경우, 기장이 항공기를 적절한 하선 지점으로 조종하기 시작하면 항공기가 적절한 하전 지점으로 복귀를 시작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기 활주로 구역 지연 시 승객 서비스
미국 공항에서 오래 동안 지상 지연이 발생한 모든 항공편의 경우, 아메리칸 항공과 엔보이 항공, PSA 항공, Piedmont 항공은 다음을 약속합니다.
- 기장의 명령에 따라 안전 또는 보안상의 우려로 인해 해당 서비스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지 않는 한, 지연이 시작된 후 2시간 이내에 승객에게 적절한 음식과 식수를 제공합니다.
- 항공기가 활주로 구역을 아직 벗어나지 못한 경우, 운영 가능한 화장실 시설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항공기가 활주로 구역을 아직 벗어나지 못한 경우, 필요한 경우 적절한 의학적인 조치가 제공됩니다.
- 편안안 객실 온도를 유지합니다.
- 30분 이상 지연 초과 시 지연된 항공편에 탑승한 승객은 지연 상태에 대한 알림을 받게 됩니다.
- 실제로 항공기 하선 기회가 있는 경우 지연 항공편 승객에게 하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이를 알려야 합니다.
아메리칸항공과 엔보이 항공, PSA 항공 및 Piedmont 항공은 고객들의 안전과 편안함을 언제나 중요 우선순위로 생각하며 특히 항공편 지연 시 더욱 중요합니다. 당사의 비상 대책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