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지원

장애인 편의 시설

아메리칸 항공은 모든 고객이 즐거운 여행을 경험하시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여행 예약 시 특별지원을 요청하실 수 있으며, 특별 요청이 있는 경우 아메리칸 항공으로 연락하세요. 담당자가 여행 전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마치실 수 있도록 연락을 드립니다.

특별지원 요청하기

여행에 특별지원이 필요하십니까? aa.com 또는 아메리칸항공 앱에서 다음과 같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행 예약 시

승객 세부 정보 페이지의 '특별지원 추가'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여행 예약하기

이미 여행을 예약하셨습니까?

  1. 확인 코드를 사용하거나 AAdvantage® 계정에 로그인하여 여행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특별 서비스 섹션에서 '특별지원'을 선택합니다.

내 여행 찾기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 휠체어 지원
  • 본인의 이동 수단 또는 의료 장비를 가지고 탑승하는 경우
  • 청각, 시각, 인지 또는 발달 장애에 대한 개별 지원
  • 보조 동물 동반 여행(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승인 필요)

보조 동물(장애인 고객 보조견)

특정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아메리칸 항공으로 직접 연락하세요.

특별지원 문의

공항에서의 휠체어 지원

다음에 대해 휠체어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탑승구부터 또는 탑승구까지 이동
  • 연결 항공편 탑승구 사이 이동
  • 수하물 찾는 곳으로 이동

aa.com 또는 아메리칸항공 앱으로 여행을 예약하거나 관리할 때 ‘특별지원 추가’를 선택하여 휠체어 지원을 미리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당일에 공항에서 팀원에게 휠체어 필요 사항을 알릴 수도 있습니다.

특별지원 요청하기

청각 관련 지원

중요 항공편 정보를 듣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 탑승구 직원 또는 승무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안전 동영상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자막이 제공됩니다.

도움을 필요로하지 않는 경우에도 청각 장애 또는 난청이 있는 경우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안전 브리핑 및 중요 항공편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각 관련 지원

탑승 수속 또는 탑승구 도착에 도움이 필요한 경우 발권 직원에게 알려 주세요. aa.com, 아메리칸항공 앱에서 여행 예약 또는 관리 중, 또는 공항 도착 시 무료 휠체어, 부축 지원, 길 안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내 점자 안전 카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 지원을 필요로하지 않는 경우에도 시각 장애 또는 저시력이 있는 경우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안전 브리핑 및 중요 항공편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지 및 발달 관련 지원

아메리칸항공은 인지 또는 발달 장애가 있는 승객의 항공기 탑승, 하기 및 환승을 지원합니다.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하거나 안전 지시 사항을 따를 수 없는 승객의 경우 반드시 안전 도우미와 함께 탑승해야 합니다. 동반 도우미의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항공은 고객이 다음의 행위를 할 수 없는 경우 안전 도우미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터미널 대피를 위해 직원의 지시 따르기.
  • 기내 안전 브리핑 및 승무원 지침 따르기.
  • 음식, 위생 및 의학적 상태와 관련된 개인적인 필요 관리.
  • 에스코트 도착 시까지 지정된 구역에서 혼자 기다리기.
  • 악천후로 지연되어 호텔에서 단독으로 체크인한 후 다음 항공편 기다리기.

안전 도우미가 필요한 여행이라고 판단될 경우에도 동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시 안전 도우미가 제공될 때까지 고객의 비행 탑승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특별 좌석 배정

승객의 필요에 따라 가장 편안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좌석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 여행 예약 시 좌석을 선택하거나 예약 센터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세요.

  • 안전 도우미 또는 비행 중에 본인을 도와 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
  • 고정식 팔걸이가 설치되어 있으면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
  • 보조 동물 동반 여행을 하는 경우.
  • 다리가 고정되어 있거나 움직일 수 없는 경우.
  • 추가 공간이 필요한 경우.

특별지원이 필요한 고객은 탑승구에서 조기 탑승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시 여유로운 공간 제공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2개 이상의 좌석이 필요한 경우, 예약 센터에 전화하여 추가 좌석을 예약해야 합니다. 여행 예약 시 필요 좌석에 대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로 예약하시는 경우 예약 센터에서 같은 요금으로 붙어 있는 좌석 2개를 배정 받으실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 공간이 더 여유로운 상위 클래스 좌석을 배정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요금 차액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 사전에 추가 좌석을 예약하지 않으신 경우, 공항 직원에게 붙어 있는 좌석 2개가 남아 있는지 확인세요.
  • 원래 예약하신 항공편에서 여유 좌석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원래 좌석과 동일한 요금에 다른 항공편 좌석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센터에 문의

안전 벨트 연장선

필요 시 승무원 또는 탑승구 직원에게 안전 벨트 연장선을 요청합니다. 아메리칸항공에서 제공하는 안전 벨트 연장선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령자를 위한 정보

더 편리한 여행을 위한 몇 가지 팁을 안내해드립니다.

  • 추가적인 시간 또는 탑승 지원이 필요한 경우, 탑승구 직원에게 조기 탑승을 요청합니다.
  • 공항에서 장거리 이동을 돕기 위해 휠체어 지원을 요청합니다.
  • 시력 또는 청력에 제한이 있는 경우, 안전 브리핑 및 중요 항공편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도록 팀원에게 알려주세요.

공항 지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교통안전청(TSA)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SA 승객 지원 정보 접근성 가이드라인을 충족하지 않을 수 있는 다른 사이트가 새 창에서 열림.

항공기탑승관리법(Air Carrier Access Act) This content can be expand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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